$\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TV의 현황과 발전 요인에 관한 연구
The trend and development factors on Social TV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1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300034569
과제고유번호 1345179571
사업명 시간강사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3-12-21
키워드 소셜TV.시청의도.시청률.SNS.Twitter.facebook.Mobile messenger.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4569

초록

1.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배경
우리는 이미 오래전부터 TV의 ‘사회적 이용’을 인식하고 있었다(Jhunjhunwala, Shankar, Arjun and Prashant, 2011). TV를 시청 중이거나 시청 후, 심지어 시청 전에도, 우리는 다양한 사회적 목적을 위해 TV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TV로부터 대화의 소재나 주제를 제공받고, 그 주제를 바탕으로 사람들과 활발한 상호작용을 수행하며, TV 시청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유대감’을 형성하기도 한다(Lull, 1990). 이렇듯 우리가 TV를

목차 Contents

  • 2012년도 시간강사연구지원과제 중단보고서 ... 1
  • 1. 서론 ... 1
  • 1.1 연구의 목적 및 배경 ... 1
  • 2. 이론적 논의(연구진행 내용 및 결과) ... 3
  • 2.1 소셜TV의 개념 ... 3
  • 2.2 프로그램 장르와 프로그램 선택 행위 ... 3
  • 2.3 프로그램 장르와 수용자의 상호작용의 관계 ... 4
  • 2.4 수용자의 상호작용과 프로그램 선택 행위: SNS 및 모바일 메신저와 워터쿨러 효과 ... 5
  • 3. 연구문제 및 방법 ... 6
  • 3.1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 7
  • 3.2 연구방법 ... 8
  • 4. 향후 연구결과의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 9
  • 참고문헌 ... 10

참고문헌 (25)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