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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라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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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35556 |
과제고유번호 | 1345190219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5556 |
PEM Fuel Cell을 대상으로 동적인 모델을 제시하였으며, 동적 모델은 과도특성의 단시간, 장시간 응답에 모두 적합함을 확인하였다. 이 모델은 시스템 제어와 성능의 최적화 설계와 같은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관련 분야 연구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하의 과도상태 저감제어 기법은 연료전지 단독으로 배터리를 이용한 발전을 하는 경우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었다. 제어 기법은 DC/DC 컨버터의 전류제어와 배터리의 전압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배터리의 충전/방전 제어기로 구성하였다. 부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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