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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KAI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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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덕주 |
참여연구자 | 권장혁 , 최성임 , 조치훈 , 장지성 , 이용우 , 박세환 , 배효길 , 임동균 , 설안숙 , 권형일 , 이슬기 , 조영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KAIST) |
등록번호 | TRKO201400000337 |
과제고유번호 | 1345161150 |
사업명 |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6-07 |
1. 연구목적
(1) 본 연구의 신규성 및 중요성
현재 대한민국 정부가 향후 10 년 내에 항공 산업을 10 배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한 가운데, Open Rotor 는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국방부의 4 대 사업 중 하나인 90 인승 여객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재 2 조원의 개발비를 들여 유럽 EADS 와 공동개발을 목표로 2011 년부터 2 년간 탐색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며, Open Rotor 의 이 여객기의 엔진으로서 Geared Turbo Fan 및 Turbo Fan 과 함께 강력한 대안으로 손꼽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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