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방재연구소 |
---|---|
연구책임자 | 박병철 |
참여연구자 | 장성희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소방방재청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재난안전연구원 National Disaster Manage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0344 |
과제고유번호 | 1665005673 |
DB 구축일자 | 2014-05-10 |
키워드 | 동적특성.교량.세굴.건전성 평가.모니터링 시스템.고유진동수.충격진동실험.상시미동.Dynamic Characteristics.Bridge.Scour.Structural Integrity Assessment Monitoring System.Natural Frequency.Impact Vibration Test.Ambient Vibration. |
본 연구에서는 동적특성기반의 교량 세굴 건전성 평가 및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공용중인 교량에 대한 주기적인 진동실험, 교각 시험체와 철도 교각에 대한 동적특성 변화를 검토하여 동적특성을 이용한 교량 세굴 건전성 평가기준을 마련하였다. 또한 평가기준을 지원하기 위해 기초 근입깊이에 따른 교각 고유치해석 산출과 역해석을 통한 교각 근입깊이 추정이 가능한 교각 고유치 해석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제2정선교와 안성천교에 대하여 상시진동계측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험 운영하여 시스템의 현장 적용성을 검토하였다. 상시진동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bridge scour integrity assessment based on dynamic characteristics and bridge safety management systems. Assessment standards are developed through periodical vibration experiments aimed at bridges in service and variation review of dynamic properties. For th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