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정현승 |
참여연구자 | 정우성 , 권태수 , 구병춘 , 문형석 , 김용기 , 박준서 , 한영재 , 한성호 , 양도철 , 곽재호 , 박성혁 , 전현규 , 김종운 , 조정민 , 김진성 , 이덕희 , 이수길 , 김재훈 , 옥민환 , 박원희 , 이창영 , 박찬배 , 이진호 , 김재희 , 고상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3224 |
과제고유번호 | 1711006091 |
DB 구축일자 | 2014-04-19 |
키워드 | 경량화,철도차량,시스템엔지니어링,경량소재,최적설계Weight Reduction,Railway Vehicle,System Engineering,Light Material,Optimal Design |
본 보고서는 “녹색열차 구현을 위한 철도차량시스템 경량화 연구” 과제의 4차년도 연차보고서로 당해연도에는 초경량 Hybrid 구조체 가상시험모델 구축, 초경량 Hybrid 구조체 정적강도와 충돌안전성 가상시험 및 설계보완, 초경량 차축 2차 시제품 제작, 초경량 차륜 시제품 평가 및 설계보완, 150kW급 초경량 보조전원장치 현차시험을 통한 신뢰성 검증 및 필터리액터 개발, 고출력 밀도 IPMSM 2차 시제품 제작 및 냉각 쿨링재킷 설계, 초경량 내장판 및 바닥구조 성능 개선, 초경량 차량시스템 성능평가 및 소음 및 안전성에 대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