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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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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문형석 |
참여연구자 | 서승일 , 정종덕 , 이우동 , 이영훈 , 박옥정 , 이강미 , 박재현 , 오세찬 , 박정준 , 정호성 , 김이현 , 황현철 , 원종훈 , 김정태 , 채은경 , 심형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3233 |
과제고유번호 | 1711006098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4-19 |
키워드 | 가변편성.모노레일.스위칭 시스템.산악철도.모듈형.Flexible Operation.Monorail.Switching System.Rack railway.Module. |
본 보고서는 “맞춤형 철도시스템” 과제의 1차년도 연차보고서로 당해연도에는 열차분리결합 자동제어 핵심 기술개발, 한국형 모노레일시스템 기술개발 기초연구, 산악철도 기술 개발, 모듈식 철도시스템 인프라 기술개발의 4개세세부과제로 연구가 추진되었으며 세세부별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열차분리결합자동제어 핵심 기술개발분야는 열차 분리·결합 운영시나리오 개발, 열차 분리·결합 자동제어 기술 개발, 열차 분리·결합을 위한 차량간 인터페이스 기술개발,열차 분리·결합 자동제어 및 차량간 인터페이스 기술 검증의 연구결과를 한국형 모노레일시스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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