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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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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건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1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400003473 |
과제고유번호 | 1711009060 |
사업명 | 한국기계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5-07 |
키워드 | 환경.에너지.정전 응집.순산소연소.가스 직접분사.희박연소.플랜트 안전.스마트 부품.Environment.Energy.electrostatic coagulation.oxyfuel combustion.Gas direct injection.Lean-burn.Spray-guided type combustion.Plant safety.Smart component. |
I. 연구개발 최종 목표
◦ 유가상승 및 대기오염/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한 차세대 환경․에너지 기계 관련 핵심기술인 “저급연료정제 플랜트 기술” 및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 엔진 기술”, “플랜트 스마트 안전기기 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산업 경쟁력 확보
II.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연료고도분리 순산소 연소핵심기술개발
․ 1 m3/hr, 10 bar급 고압용 배관형 정전응집 장치 개발 및 물입자 10배 이상 성장
․ 원심분리장치 개발 및 정전응집 연계 운전으로 분리효율 90% 이상 달성
․
Ⅳ. Results (for the second year)
◦Development of fuel separation and oxy-fuel combustion technology
- Design and manufacturing of a high pressure tube-type electrostatic coagulation system with a flow rate of 1 m3/hr and a pressure of 10 bar
- Characteristics of separation efficiencies 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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