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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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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준모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400006540 |
과제고유번호 | 1345174519 |
사업명 | 신진연구지원사업(연구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5-31 |
일반적인 상선의 경우 인근 운항 상선과의 충돌 또는 좌초, FPSO와 같은 해양플랜트의 경우 운용 목적상 보급선 또는 유조선(Offloading shuttle)과의 잦은 접촉으로 인한 충돌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고있으며, 유류(Oil & Gas)의 적하역, 정제 또는 분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인화성 가스의 누출로 인한 화재와 폭발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다. 이러한 선박이나 해양플랜트의 사고한계상태(충돌, 좌초, 낙하, 화재, 폭발)와 같은 사고 발생 시 치명적인 구조 손상이나 침몰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설계단계에서 이에 대한 구조 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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