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권혁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400008630 |
과제고유번호 | 1345167657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유형I) |
DB 구축일자 | 2014-05-31 |
이차전지 시장이 전기자동차(HEV/EV), 전력저장 시스템(ESS) 등의 새로운 중대형 전지로 확대됨에 따라, 기존의 휴대용 전자기기의 이차전지와는 달리 규모가 커져야하고 고온에서 안정적인 작동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그 동력원으로 사용되는 리튬 이온 이차전지의 양극재료는 출력이 크고, 구조 및 열 안정성이 우수하며 가격이 저렴해야 한다. 강한 PO4 결합을 가지고 있는 LiFePO4는 구조적 및 열적 안정성이 뛰어나고, 170 mAh/g의 높은 이론 용량을 보이는 물질로 많은 연구가 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