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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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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E 자동차의 고효율 저공해 엔진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3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등록번호 TRKO201400010482
과제고유번호 1415101706
사업명 에너지자원인력양성
DB 구축일자 2014-06-21
키워드 DME 분무 특성.DME 연소 특성.DME 배출물 특성.DME.

초록

최종목표
(1) 미래형 자동차에 관한 전문지식과 개발능력을 갖춘 핵심연구인력 양성
(2) DME 압축착화엔진의 연소특성 실험 및 최적운전조건 확립
(3) DME 압축착화엔진의 연소해석기술 개발 및 최적 연소 조건 도출
사업내용 및 결과
미래형 대체연료인 DME의 자동차 디젤(압축착화) 엔진의 연소 및 배출물 저감기술 개발과 DME엔진의 연소해석기술 및 최적연소기술의 개발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DME기관의 연소 및 배출물 저감을 위한 연소해석 및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여 해석기법 및 배출물 저감특성을 규명하고

목차 Contents

  • 최종보고서 제출서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주요 연구성과> ... 6
  • 목차 ... 16
  • 제 1 장 서론 ... 17
  • 제 1 절 개발기술의 중요성 및 필요성 ... 17
  • 제 2 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21
  • 제 3 절 예상되는 기술적.경제적 파급 효과 ... 25
  • 제 2 장 내용 및 방법 ... 27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내용 ... 27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목표 및 개발 범위 ... 28
  • 제 3 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30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30
  •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 30
  •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 31
  • 3. 연구개발 결과 ... 32
  • 가. 실험장치의 구성 및 모델링 기법 개발 개념 ... 32
  • 나. 1차년도 연구결과 ... 53
  • 다. 2차년도 연구결과 ... 84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01
  •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102
  • [참고문헌] ... 104
  • 최종보고서 요약서 ... 106
  • 사업성과 활용보고서 ... 107
  • 끝페이지 ... 113

표/그림 (88)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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