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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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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3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400010482 |
과제고유번호 | 1415101706 |
사업명 | 에너지자원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14-06-21 |
키워드 | DME 분무 특성.DME 연소 특성.DME 배출물 특성.DME. |
최종목표
(1) 미래형 자동차에 관한 전문지식과 개발능력을 갖춘 핵심연구인력 양성
(2) DME 압축착화엔진의 연소특성 실험 및 최적운전조건 확립
(3) DME 압축착화엔진의 연소해석기술 개발 및 최적 연소 조건 도출
사업내용 및 결과
미래형 대체연료인 DME의 자동차 디젤(압축착화) 엔진의 연소 및 배출물 저감기술 개발과 DME엔진의 연소해석기술 및 최적연소기술의 개발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DME기관의 연소 및 배출물 저감을 위한 연소해석 및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여 해석기법 및 배출물 저감특성을 규명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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