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486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연구의 목적 및 내용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STEAM(융합인재교육)은 국가 발전에 필수적인 융합과학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이공계 기피 현상을 해결하고자하는 교육 개혁의 필요성에 의해 태동되었다. 이러한 흐름은 국가경쟁력 확보에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과의 지식의 융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융합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가 더 높아진 다고 알려져 있다. STEAM 활성화를 위해서는 STEAM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STEAM 교사 연수, STEAM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태도 변화 등이 필요하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