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조동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69 |
DB 구축일자 | 2014-07-12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과학, 수학 교과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스스로 체험해 보며 관련 지식을 생활의 문제로 인식해 나갈 수 있도록 STEAM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21세기에 들어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에 맞는 융합인재교육 정책을 최전선에서 추진하여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의 첨병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2. 연구의 목적
가. 학교 현장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 실행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수업구안, 지도방법과 자료 개발
나. 교구로봇을 활용하여 개발한 ST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