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창조경제 문화확산 기반구축 방안 연구
A Study on Infrastructure for Cultural Diffusion of a Creative Econom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책임자 박성균
참여연구자 김훈 , 김기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1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400015537
과제고유번호 1711008845
사업명 과학기술종합조정지원
DB 구축일자 2014-08-28
키워드 창조경제.창조경제문화운동.창의주간.창의문화.아이디어.Creative Economy.Cultural Movement of Creative Economy.Creative Culture.Idea.

초록

범정부 차원에서 수립된「창조경제 실현계획」을 효율적 전략적으로 실현하여 국민 공감대 형성 및 창조경제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창조경제문화운동 구성 운영 방안 및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방안, ‘국민맞춤, 국민 공감, 국민 참여형’ 온․오프라인 홍보 체계 등을 연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목차 ... 7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0
  • 제 1 절 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 10
  • 제 2 절 연구개발과제의 목적 ... 11
  • 제 3 절 연구개발과제의 범위 ... 11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2
  • 제 1 절 국외 창조경제 사례 ... 12
  • 1. 영국의 창조경제 사례 ... 12
  • 2. 미국의 창조경제 사례 ... 13
  • 3. 이스라엘의 창조경제 사례 ... 13
  • 제 2 절 국내 창조경제 사례 ... 15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6
  • 제 1 절 창조경제문화운동 구성․운영 방안 연구 ... 16
  • 1. 창조경제문화운동 구성 ... 16
  • 2. 창조경제문화운동의 조직체계 구성 ... 17
  • 3. 창조경제문화운동 출범 ... 18
  • 4. 창조경제문화운동 추진방향 수립 ... 19
  • 제 2 절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추진방안 연구 ... 21
  • 1.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개요 ... 21
  • 2.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추진체계 ... 21
  • 3.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추진절차 ... 22
  • 4. 주제선정 ... 22
  • 5. 발굴 주제에 대한 홍보방안 수립 ... 28
  • 6. 후속지원 사항 도출 등 창의주간 아이디어 공모 프로세스 정립 ... 31
  • 제 3 절 창조경제 문화확산 홍보방안 연구 ... 32
  • 1. 창조경제 문화확산 홍보전략 수립 ... 32
  • 2. 창조경제 통합 브랜드 개발 ... 32
  • 3. 국민 맞춤형 홍보 추진방안 마련 ... 33
  • 4. 국민 참여형 홍보 추진방안 마련 ... 37
  • 5. 국민 공감형 홍보 추진방안 마련 ... 38
  • 제 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0
  • 1. 목표달성도 ... 40
  • 2.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40
  • 제 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41
  • 제 6장 참고문헌 ... 42
  • 끝페이지 ... 43

표/그림 (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