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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hinema기술기반, 3D 입체 극장용 애니메이션 “개미(EmpireoftheAnts)” 제작
Producing 3D-Animated Feature based on Machinema Technologi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원더월드스튜디오㈜
연구책임자 이승용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3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400015590
과제고유번호 1375025777
사업명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문화부)
DB 구축일자 2014-09-20
키워드 다족 크리쳐.실시간 자동 지형 인식 기술.비주얼 그래프.쉐이더 에디터.광원증식 기술.실시간 고품질 그림자.입체 시퀀스 영상 기술.I.K(Inverse Kinematics).shader editor of visual-graph-type.Rendering.Light Propagation Volume.3D stereoscopic to produce animations for theater.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1. 최종목표 연구개발 목표 연구개발 최종목표수준 현재 최고 기술 수준 다족크리처군영상표현을위한 지형높이기반 실시간 자동제어 I.K기술개발 ◦ 1㎢ 지형 내, 다족 크리처 군중 이동 ◦ 국내·외 동일 기술없음 ◦ (美)오토데스크/마야,맥스 수작업 I.K ◦ (뉴)웨타/ 메시브 2족 I.K 실시간 하이퍼 리얼리즘 표현을 위한재질,반사,굴절및글로우 제작이 가능한비주얼 그래프 방식의쉐이더 에디터 개발 ◦ HD(1920*1080) 사이즈로 재질·반사·굴절·글로우 실시간 표현 ◦ (美)에픽게임즈 /언리얼3(Meterial

Abstract

Subject (Project) Producing 3D-Animated Feature based on Machinema Technologies Project Outline o Type: 3D Stereoscopic / Animation for Theater o Genre: Drama/Thriller/Fantasy/Adventure o Main Production Company: Animahouse o Net Production Cost : 14.1 Billion KRW o Completion of Production : March,

목차 Contents

  • 제 출 문 ... 1
  • 보고서 요약서 ... 2
  • 요 약 문 ... 3
  • SUMMARY ... 15
  • CONTENTS ... 18
  • 목 차 ... 19
  • 제 1 장 서론 ... 20
  • 제 1 절 연구개발 개요 ... 20
  • 제 2 절 연구개발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 20
  • 제 3 절 국내외의 기술개발현황과 차별성 ... 21
  • 제 2 장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24
  • 제 1 절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방법 ... 24
  • 1. 연구개발 수행체계와 수행계획 ... 24
  • 2. 연구개발 추진체계 ... 28
  • 제 2 절 연구개발 최종목표와 내용 ... 29
  • 제 3 절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30
  • 제 3 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31
  • 제 1 절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계획 ... 31
  • 1. 시장분석 ... 31
  • 2. 개발기술의 활용방안 ... 33
  • 제 2 절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40
  • 제 3 절 연구시설․장비 현황 및 활용계획 ... 40
  • 참고문헌 ... 41
  • 끝페이지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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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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