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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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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교통융합충전 인프라 계획 및 전략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3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건설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건설기술평가원
등록번호 TRKO201400019587
과제고유번호 1615005743
사업명 교통체계효율화사업
DB 구축일자 2014-11-10
키워드 충전인프라.배터리 자동교환 전기버스.시스템 운영관리.안전성평가.배터리 표준.Charging Infrastructure.Automatic Battery Swapping Electric Bus.Charging System Operation and management.Safety Evaluation.Battery Standardization.

초록

○ 국내 에너지 배출량의 20%를 차지하는 교통부문 탄소배출량 저감 필요
○ 전기자동차의 확대보급을 위한 배터리 공용화 추진을 통해 전기자동차 이용 편의성 증진(배터리 충전시간 감소 등) 및 차량가격 하락유도
○ 배터리 자동교환 전기버스 시스템은 차량의 운행을 정지한 상태로 장시간 충전하는 기존의 전기버스와는 달리, 전기버스 상부에 배터리를 탑재하여 운행하다가 기존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에 버스 정류장에서 잠시 정차할 동안 미리 충전된 다른 배터리로 신속하게(1분 내외) 자동교환해 주는 시스템
○ 배터리 자동교환 전기

Abstract

The purpose of technology development for electric vehicle transportation safety system convergence is to develop electric bus system based on common battery and transportation convergence infrastructure for quick battery change and charge to overcome the limitations such as long charging time, ir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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