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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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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학연협회 Korea Association of University, Research Institute and Industry |
등록번호 | TRKO201400020792 |
과제고유번호 | 1425080807 |
사업명 | 기업부설연구소 설치지원 사업 |
DB 구축일자 | 2014-11-10 |
1. 최종목표
○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는 연비 향상, 승객의 안전성 강화 요구에 대처하기 위하여 인장강도 1000 MPa 이상의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
○ 강판은 인장강도가 높아질수록 성형성 감소 및 스프링백 발생은 심화되므로 초고장력 강판의 파단, 스프링백 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프레스 성형 해석 시뮬레이션 결과를 반영한 금형보정 기술과 3D 금형 설계로 금형 가공 시간 단축 기술 개발이 절실히 요구됨
○ 1180 MPa 자동차용 냉간압연 고장력 강판의 성형성 평가(성형한계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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