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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DaeG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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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6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400027001 |
과제고유번호 | 1425074599 |
사업명 |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지역사업 |
DB 구축일자 | 2014-11-17 |
1. 최종목표
◦자동차 차체 패널의 프레스 성형시 강판의 탄성 복원에 의한 스프링백이 반드시 발생하며, 연비향상을 위한 경량화 목적으로 성형성이 낮은 고장력강판 적용이 늘어 스프링백 발생 저감을 위한 성형법 개발이 절실함
◦Restrike 공정이나 금형 역보정에 의한 스프링백 저감은 시행착오로 작용 하중 및 역보정량을 결정하므로 수차례의 금형 수정으로 납기 지연, 금형 품질 저하, 제조 원가 상승
◦리어 도어 힌지 로워 마운팅 패널과 같이 U형 기본 단면의 폭 및 높이가 가변적인 형상을 갖는 부품의 프레스 성형시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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