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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파 차폐 슬리브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DaeGu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06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400027030
과제고유번호 1425074101
사업명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지역사업
DB 구축일자 2014-11-14

초록

1. 기술개발 목표 및 최종 목표
종래의 전자파 차폐 슬리브는 100% 동선으로 제조되어 유연성 및 확장성이 부족하여 다음과 같이 개발목표를 설정한다.
(1) 제조기술
● 동선과 직조 가능하고 적합한 PET의 원소재를 선정한다.
- 주석도금 동선의 굵기에 따른 개발과 설계가 가능한 적합한 n합을 찾는다.
- PET mono-filament의 동선과 함께 브레이드 개발과 설계가 가능한 n합을 찾는다.
● PET모노와 동선을 브레이드가 가능하도록 Winder를 개조 및 조건 설정한다.
- 뺑뺑이 1

목차 Contents

  • 최종보고서 제출서 ... 1
  • 최종보고서작성순서 및 목차 ... 2
  • 개발결과의견서 ... 3
  • 최종보고요약서 ... 4
  • 제1장 기술개발 목표 및 최종 목표 ... 6
  • 제 1 절 기술개발 목표 ... 6
  • 제 2 절 기술개발 최종목표 ... 6
  • 제2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12
  • 제 1 절 기술개발 내용 ... 12
  • 제 2 절 개발 방법 (simulation 및 실제측정) ... 13
  • 제 2 절 (생산) 기술개발 방법은 위의 제조 기술 공정에서 설명을 함. ... 15
  • 제 3 절 기술개발의 필요성 및 현황 ... 16
  • 제3장 사업성과 ... 17
  • 제 1 절 기술적 측면 ... 17
  • 제 2 절 경제· 산업적 측면 ... 17
  • 제 3 절 기술현황 ... 17
  • 제4장 결론 ... 18
  • ◎ 각 시료별 simulation dB값과 효율(air, PET 100%, 12캐리어, 24캐리어, full) ... 18
  • ◎ 각 시료 sample (기존-24캐리어, full, 추가-48(5합), 48(10합), 56(5합), 56(10합)) ... 19
  • ◎ 각 실측 GND 유무 sample (48(5합), 48(10합), 56(5합), 56(10합)) ... 20
  • ◎ simulation과 실제측정 비교 dB값과 차이(air, 24캐리어) ... 21
  • ◎ 각 시료별 실제측정 dB값과 효율(air, 48-5합, 48-10합, 56-5합, 56-10합) ... 22
  • ◎ 각 시료별 실제측정 GND 유무 dB 비교(air, 48-5합, 48-10합) ... 23
  • ◎ 각 시료별 실제측정 GND 유무 효율 비교(48-5합, 48-10합) ... 24
  • ◎ 각 시료별 실제측정 GND 유무 dB 비교(air, 56-5합, 56-10합) ... 25
  • ◎ 각 시료별 실제측정 GND 유무 효율 비교(56-5합, 56-10합) ... 26
  • ◎ 개발된 전자파 차폐 슬리브 2515 EMI ... 27
  • 끝페이지 ... 3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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