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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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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7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400028271 |
과제고유번호 | 1345202585 |
사업명 | 대학중심핵융합기초연구및인력양성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4-11-22 |
키워드 | 운전 시나리오.고성능 운전 시나리오.하이브리드 운전 시나리오.통합 운전 모델링 체계.운전 기법.다차원 수송 전산모사.벡터추적법.메쉬 생성 코드.KSTAR.Operation scenario.Advanced scenario.Hybrid scenario.Integrated operation modelling system.Operation scheme.Multi-dimensional transport simulation.Vector-following method.Mesh generating cod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400028271 |
1. 연구개발목표 및 내용
1) KSTAR 고성능 및 하이브리드 운전 시나리오 전산모사를 통한 최적 운전 조건 도출
2) KSTAR에서의 고성능 및 하이브리드 운전 시나리오 기초 실험 수행 및 전산모사 결과와 비교 분석하여 플라즈마 특성 해석
3) 유체기반 토카막 플라즈마의 다차원 통합 수송 전산모사 방법론 개발
2. 연구결과
1) KSTAR 통합 운전 모델링 체계 구축 및 전산모사
- 다양한 가열 및 전류 구동 장치 해석 코드와 수송 코드의 결합 및 KSTAR 실험 결과를 반영한 수송 모델 개선을
Ⅳ. Result of the research development.
● Plasma transport models for the advanced are upgraded for its application in KSTAR by the analysis of the KSTAR H-mode and L-mode experimental results.
● Various external heating and current drive simulation codes are integrated with the plasma tran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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