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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보호형 로울러 회전식 중앙분리대 시스템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이승용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9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학연협회
SANHAK
등록번호 TRKO201400029858
과제고유번호 1425082919
사업명 첫걸음기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5-03-07

초록

2. 개발내용 및 결과
1) 실내 성능실험에서 고정철물 수평가력 실험을 통하여 고정철물 바닥두께는 차량방호시설의 안정적인 거동을 위해 20mm 이상을 확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정하였다.
2) 회전축 강봉 수평가력 실험에서 회전축 강봉의 연결방법에 대한 검토를 위해 회전축의 강봉과 커플러를 변수로 실험을 실시한 결과, 회전축강봉의 연결은 지점간의 중앙이 아닌 고정철물 웨이브 부분이 적절하다고 결정하였다.
3) 4연속지지 수평가력 실내실험에서 회전축 강봉 성능에 대한 검토를 위해 회전축의 강봉 직경을 변수로 하는 실

목차 Contents

  • 개발결과의견서 ... 1
  • 최종보고 요약서 ... 4
  • 목차 ... 6
  • 제 1 장 서론 ... 7
  • 제1절 일반사항 ... 7
  • 제2절 기술개발의 필요성 ... 7
  • 제3절 기술의 구성 ... 9
  • 제4절 기존 연구 ... 11
  • 1.4.1 인장을 받는 앵커의 강재강도 ... 11
  • 1.4.2 에폭시 파괴로 인한 뽑힘강도 ... 12
  • 1.4.3 인장을 받는 앵커의 아스팔트 파괴강도 ... 16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 ... 19
  • 제1절 개발목표 및 방법 ... 19
  • 제2절 구조물 성능실험 ... 22
  • 1. 고정철물 수평가력 실험 ... 22
  • 2. 회전축 강봉 수평가력 실험 ... 25
  • 3. 3연속지지 수평가력 실험 ... 28
  • 제3절 현장실험 ... 31
  • 3.1 1단 고정철물 현장실험 (N1-F20-S0 시리즈) ... 33
  • 3.2 2단 고정철물 현장실험 (N2-F20-S0.5 시리즈) ... 44
  • 3.3 4단 고정철물 현장실험 (N4-F20-S0.5 시리즈) ... 54
  • 제4절 해석적 검토 ... 68
  • 제 3 장 사업성과 ... 80
  • 제1절 기술적 성과 ... 80
  • 제2절 경제적 성과 ... 80
  • 제3절 향후 5년간 기술개발결과 활용계획 ... 80
  • 제 4 장 결론 ... 81
  • 제1절 연구성과 ... 81
  • 제2절 향후계획 ... 82
  • 끝페이지 ... 82

표/그림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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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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