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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맥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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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종관 |
참여연구자 | 한형관 , 이경훈 , 지인용 , 윤성호 , 문정선 , 신성진 , 김의재 , 그외 다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00035 |
과제고유번호 | 1615006983 |
DB 구축일자 | 2015-04-11 |
키워드 | 프리텐션,부분 비부착,이동식 반력대,형고 변화,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pretension,partially debonding,movable reaction bed,variable depth,prestressed concrete |
본 연구개발은 기존 중소경간(30∼50m)에 많이 사용되는 교량형식인 PSC 거더에 관한 것으로서, 기존에 적용하던 포스트텐션 방식보다 경제성 및 시공성이 우수한 프리텐션 방식의 PSC I형 거더를 공장 생산이 아닌 교량 시공 현장에서 직접 생산하기 위한 연구개발이다.
기존의 프리텐션 거더는 반력대, hold down device 등 대규모 공장 시설이 필요하고, 80tonf 이상의 중량물 수송이 가능하여야 적용할 수 있었으나 국내에서는 이동식 반력대로써 프리텐션 거더의 현장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동식 반력대는 경
Ⅲ. Contents and result of study
We performed domestic and foreign reference study to decide the optimum cross-section area of a variable height PSC girder and optimum standard section was adopted by investigating the standard girder of DOT of North America’s 5 states. The definition of transfer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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