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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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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0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00096 |
과제고유번호 | 1615006828 |
DB 구축일자 | 2015-05-02 |
키워드 | 유한요소해석,통로연결막,고속철도차량,위상최적설계Finite Element Analysis,Gangway connection,High-Speed Railway Vehicle,Topology Optimization Method |
본 연구에서는 관절식 고속철도차량 갱웨이 안전성 검토의 연구일환으로서, 갱웨이 프레임사이에 장착된 네오프렌 고무 벨로우즈의 비선형해석을 수행하였으며, 단면형상에 대한 위상최적설계를 수행하고, 이의 피로수명을 예측하고 내구성을 평가하였다. 이로부터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1) 차량기지 인입선조건을 고려한 혼합모드조건하에 본 통로연결막의 코너부 중심에서 비선형 구조해석 결과, 최대주변형률은 주름사이의 골지점에서 0.765이다. 이는 다른 회전모드(롤링, 피칭, 요잉)조건보다 큰 값이므로 매우 취약조건임을 확인하였다. 이들
Gangway bellows in this study is the double wrinkled neoprene rubber component to accept various deviations between the carriage end parts of the articulated type high speed railway vehicle(HSRV). The fatigue failure of the bellows has a harmful effect on the riding comfort for the passengers with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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