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1064 |
과제고유번호 | 171102069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09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 연구 배경
철도교통 경제성과 수송효율성의 장점에도 교통수요자에게 외면받는 이유는 목적지까지의 직결성 부족에 따른 환승, 환승에 따른 역사내 교통혼잡도와 여정시간 증가가 그 원인이 된다. 철도 운영기관은 시간에 따른 배차간격조정과 같은 소극적인 방법으로 교통수요에 대응하고 있으나, 이와 같은 소극적인 대응은 자가교통과 같이 목적지까지 무정차, 무환승으로 이동하기를 원하는 도시철도 수요자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없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존 노선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