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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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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1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2047 |
과제고유번호 | 1711017941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09 |
키워드 | 트라이 볼로지.저마찰.고경도.코팅.플라즈마.Tribology.Friction.Hardness.Coating.Plasma.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2047 |
○ 개발기술
- 평활조도 (0.03um 이하)를 가지며 후막 (3um 이상 ) 증착이 가능한 카본 아크 이온 플레이팅 양산 기술
○ 세부 기술 상세 수준
- 코팅 유효 존 : 340 mm (균일도 ± 7.6 % )
- 코팅두께 : 평판 시편상 9um (3.5 um /h 증착률 확보 )
- 공자전 지그상 공정 진행 중 (증착 속도 개선중 )
- 경도 : 코팅 경도 42GPa 확보
- 코팅 조도 : < 0.01 um 확보
○ 활용 분야
- 기존 DLC 코팅 시장 (금형, 절삭공구)을 대체
Ⅱ . The Purpose and need for research and development
□ Domestic and international commercial automobile companies choose GDI(Gas Direction Injection) engines for improving fuel efficiency, so previous chrome plating and CrN coatings are replaced with carbon coatings having excellent low-fri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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