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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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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500003797 |
과제고유번호 | 1711008228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충돌 후 화재.복합 극한하중.복합손상 시나리오.긴장재.구속효과.모형실험.손상도 평가.정밀해석기법.파괴메커니즘.Transient Impact and Fire.Multi-Extreme Loading.Multi-Damage Scenario.PS Tendon.Confining Test.Model Test.Damage Evaluation.High Fidelity Physics Based.Failure Mechanis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3797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최근 국가 주요시설물에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테러 및 충돌, 화재 등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순간적인 충돌 이후 발생되는 고온의 화재에 대한 사회기반 구조물의 파괴 메커니즘, 변형률 속도가 고려된 비선형 해석을 통한 손상도 평가 및 설계가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긴장재에 의해 구속효과가 도입된 철근 콘크리트 쉘 부재의 충돌 후 화재에 대한 복합 파괴손상 평가방법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하여 PSC 쉘 부재의 실험적 평가와 구속효과를 받는 재료모델을 개발하고, 복합손상 시나리오에 대
Purpose & contents:
Recently, as the number of terror, vehicle, and fire accidents on important civil infrastructures is increasing at an alarming rate, the topic of damage evaluation and failure mechanism based designs of these infrastructures using precise nonlinear analysis considered strain-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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