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Busan National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037 |
과제고유번호 | 1345198079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수업전문성.멘토링.협력적 멘토링.교사전문성.교사교육.Professional development.Mentoring.Collaborative mentoring.Teacher profession.Teacher Educ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037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과학교사들의 수업 수행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여 학교 수업의 질의 개선을 통한 우리나라 과학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첫째, 기존의 교사 전문성 신장 프로그램의 점검과 문제점 추출, 교사의 요구조사 그리고 이와 관련된 참고문헌의 조사연구를 근거로 한 새로운 협력적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둘째, 새로 개발된 협력적 멘토링 프로그램의 시범적용을 통해 그 효과를 검증한다.
셋째, 지역 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해 효과가 검증된 협력적 멘토링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지속적으로 적
Purpose&contents
▶ To Develop new mentoring program based on the analysis of current in-servive teacher education program
▶ To evaluate of effectiveness and analyze problems in implementation of collaborative mentoring program developed in this project - on the purpose of modifying the mentor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