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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대학교 University of Uls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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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145 |
과제고유번호 | 1711005910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145 |
외부 자극에 반복적으로 노출되거나 훈련을 받음으로 인한 지각능력 향상을 ‘지각학습(perceptual learning)’이라고 한다. 지각학습은 일차적으로 자극을 수용하는 감각피질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연구는 “시각시스템이 손상된 뇌에서 과연 시지각학습(visual perceptual learning)이 일어나는가? 일어난다면 어떤 경로를 통해서인가?”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고자 하였다.
피험자는 일차시각피질 및 시야 관련 뇌영역 손상 후 시야장애를 보유한 만성기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시야검사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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