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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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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151 |
과제고유번호 | 1711005988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유한요소 – 파동 기반법.파동기반법.위상 최적 설계.자동차 실내외 소음.환경 소음.Hybrid finite element – wave based method.Wave based method.Topology optimization.Vehicle noise.Environmental nois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151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요소기반법(유한요소법, 경계요소법)기반의 음향 해석에서 요구되는 높은 계산 비용과 저 주파에만 적용할 수 있는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유한요소법과 파동기반법을 혼용해서 사용하는 Hybrid FE-WBM 기법을 개발하고 이를 이용한 위상 최적 설계라는 최초로 시도되는 연구이다. 구체적인 연구 목표는 하이브리드 유한 요소-파동기반법 기반 음향 해석 코드 개발 및 이를 이용한 음향 위상 최적화 기법 개발이며, 본 연구를 통해 그동안 해석이 불가능 했던 중주파수의 대형 문제 음향해석 및 위상최적설계
Purpose&contents
In this research, topology optimization using the Hybrid FE-WBM will be developed firstly in the world to overcome disadvantages of element based methods, such as the finite element method (FEM) and the boundary element method (BEM), which are limited to lower frequencies by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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