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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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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204 |
과제고유번호 | 1711000390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30 |
키워드 | 회전익.날개짓 구조물.유체-구조 상호작용.유체-구조 결합해석.무인 비행체.초소형 비행체.최적 설계.제어 시뮬레이션.Rotary wing.Flapping structure.Fluid-structure interaction.Coupled analysis.Unmanned air vehicle.Micro air vehicle.Optimal design.Control simul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204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에서는 회전익과 날개짓을 하는 유연한 구조물에 대하여 각 유체 및 구조 분야의 적절하고 다양한 수준의 해석모델을 개발하고 이들을 결합하여 고정밀의 유체-구조 결합해석 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 검증을 통하여 그 정확성이 입증된 현 결합해석 모델을 활용하여 플래핑 날개의 최적 변형 형상 제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회전익 또는 플래핑 날개 형상의 초소형 비행체를 기초 설계 및 시현하여 그 실현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에 기하학적 정밀보와 비정렬 격자 기반 전산유체해석의 결합을 통해 회전익 날개의
Purpose&contents
In this research, coupled computational fluid dynamic (CFD) and structural analysis was developed for rotary wing and flapping wing, respectively. In order for an application to a design of optimized flapping wing configuration, developed analyses were validated. Also, the fund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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