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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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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415 |
과제고유번호 | 9991005091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5-05-3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415 |
본 연구에서는 시선추적(eye tracking)을 활용하여 이러닝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1차 연도에는 USB카메라를 이용한 시선추적 장치를 개발하고, 시선 추적 기술을 활용한 학습 모델을 개발하였다. 또한 시선 추적을 통한 시선 정보를 획득하여, 학습자에게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모델을 개발하였다. 2차 연도에는 1차 연도에 개발된 시스템을 통하여 학습자의 시선흐름과 눈동자의 특정 지점 고정 시간을 바탕으로 화면의 특정 위치에 대응되는 관심지점(AOI)내에 배치된 중요 학습내용을 학습하는동안 피드백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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