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630 |
과제고유번호 | 1345210722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5-30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본 연구의 목적은 평등한 교육적 실천을 요구하며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의 질을 제고하는 것으로 집중되고 있는 통합교육의 세계적인 흐름 속에서, 장애학생의 교육적 통합을 위해 보편적 음악 학습 설계의 원리와 방법을 도출하고, 통합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유의미한 음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음악수업의 교수 수정(instructional adaptation) 방안을 제시하며, 통합학급에서의 교실친화적인 음악수업의 모델을 개발하는 데 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