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991 |
과제고유번호 | 1345212200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6-06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현재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학습 시스템은 학습자에게 학습 내용 선택, 학습소요 시간, 교실 수업 등의 집단 수업에서 탈피한 개별화 교육과 개인차를 고려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고정된 컨텐츠에서 똑 같은 내용을 읽고 부가적인 학습활동을 통해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상황이다(Mulwa, 2010). 학습 시스템에서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개별화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야 한다. 이러한 개별화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서는 교사가 다수의 학습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