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수 내용과 학습 스타일을 고려한 적응형 학습 시스템 개발 및 적용 효과 분석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4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991
과제고유번호 1345212200
사업명 인문사회기초연구
DB 구축일자 2015-06-06

초록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현재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학습 시스템은 학습자에게 학습 내용 선택, 학습소요 시간, 교실 수업 등의 집단 수업에서 탈피한 개별화 교육과 개인차를 고려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고정된 컨텐츠에서 똑 같은 내용을 읽고 부가적인 학습활동을 통해서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상황이다(Mulwa, 2010). 학습 시스템에서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개별화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야 한다. 이러한 개별화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에서는 교사가 다수의 학습자

목차 Contents

  • 2011년 선정 일반기초연구지원 사업(단독연구) 결과보고서 ... 1
  • 차 례 ... 2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 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4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9
  • 1. 1년차 성과 ... 10
  • 2. 2년차에 수행한 연구 내용 ... 12
  • 3. 3년차에 수행한 연구 내용 ... 16
  • Ⅲ. 연구결과 활용 계획 ... 20
  • 1. 연구결과 활용 계획 ... 20
  • 2. 연구성과 ... 22
  • Ⅳ. 참고문헌 ... 22
  • 끝페이지 ... 24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