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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글로컬 교육모델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8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5070
DB 구축일자 2015-06-06

초록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는 정치적 장치를 국가라고 한다면, 지식과 정보가 핵심적인 추동력을 형성하는 현대의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교육은 국가의 핵심적 사업으로 21세기 국가 경쟁력의 최대 화두가 되고 있다. 교육경쟁력은 인프라의 일부로서 질 높은 인적자원을 양성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교육체제를 갖추는 것을 의미한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비약적인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룩하였으며 이러

목차 Contents

  • 2011년 선정 한국사회과학연구지원(SSK)사업 결 과 보 고 서 ... 1
  • 차 례 ... 2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4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3
  • Ⅲ. 연구결과 활용계획 ... 20
  • 1. 연구결과 활용계획 ... 20
  • 2. 연구성과 ... 21
  • Ⅳ. 참고문헌 ... 27
  • 끝페이지 ... 27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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