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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맥스온소프트(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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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5865 |
과제고유번호 | 1665006100 |
사업명 | 차세대핵심소방안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6-06 |
키워드 | 소방게임.소방교육.소방훈련.소방안전.시뮬레이션.Fire.Fire & Safety.Simulation.3D game.Disaster Managemen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5865 |
○ 연구목적
• 긴급 상황이 많은 일선 소방관들에게 소방관서에 비치된 사무용 PC 환경에서 언제든 잠깐씩 시간을 내어 플레이할 수 있는 지루함 없는 반복 학습 가능한 훈련용 시뮬레이션 게임을 연구 개발한다.
• 사무용 PC의 사양에서 낼 수 있는 최대한의 실재감 있는 화면을 구현함으로써 임장감을 높여 소방대원들에게 긴급상황에 대한 심리적 안정성을 제고한다.
• 게임을 통해 ‘과학화된 불끄기’를 위한 표준작전절차(SOP) 반복 학습함으로써 소방대원 개개인마다의 ‘SOP의 체화(體化)’를 도모하고, 대규모 화재에 대응할
Ⅳ. Conclusions
1. Thesis registered (8 items)
- Simulation of Smoke to Improve Unity 3D Game Engine Particle System Based on FDS (SERSC ASTL, 2013. 04)
- Used FDS for Unity 3D engine for smoke particle modeling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2013. 04)
- Debriefing system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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