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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의식제고를 위한 의약분업 홍보방안 연구
Strategy for Public Relations on "The separation of the role of medical doctors and pharmacis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0-03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등록번호 TRKO201500006494
DB 구축일자 2015-06-13
키워드 의약분업.홍보.separation of the role of medical doctors and pharmacists.public Relations.

초록

연구결과 : 기존 의약분업에 대한 홍보는 구체성이 결여되어 있으며, 소극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평가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일반 시민들의 경우에 의약분업 시행에 대한 인지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의약분업에 관련된 구체적 사안에 대해서는 인지도가 낮으며, 의약분업 실시 이후 예상되는 행동도 바람직하지 않은 방향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민사회단체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의약분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으나, 일반 시민과 마찬가지로 구체적 사안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성공적인 의약분업

Abstract

Results : Past PR on the separation of the role of medical doctors and pharmacists was passive and not concrete. The contents of further PR must be concrete and active. And most people know the initiative of this policy, but mostly doesn't know accurately detail rules related this policy. Also, expe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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