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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성문화연구소 Planned Parenthood Federation of Kor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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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0-08 |
주관부처 |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건강증진개발원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ion |
등록번호 | TRKO201500006540 |
DB 구축일자 | 2015-06-13 |
IV. 연구결과
성보건 증진에 영향을 주는 학생과 교사의 성에 관한 신념, 태도, 행동을 건강신념모형과 사회학습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성교육 실시의 가동요인(enabling factor)으로서 교육자료(인터넷, CD-Rom, 인쇄매체 등), 교과과정의 내용과 문제점, 학교 급별 교과내용의 연계정도, 관련 정책 및 관련법규들의 현황을 파악한다. 또한 현재 실시되고 있는 성교육 실태를 분석하였다. 이들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성행동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괄적인 학교 성교육모형을 개발한다.
IV. RESULTS OF THE SURVEY
• Girls were more likely to have higher sexuality knowledge scores on venereal disease, pregnancy and contraceptive method than boys (p < 0.001).
• Students experienced school sexuality education were more likely to have higher sexuality knowledge scores on anatomy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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