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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학교교육을 통한 체계적 성교육 접근모형 개발-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Development of Comprehensive School Sexuality Education Model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성문화연구소
Planned Parenthood Federation of Korea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0-08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ion
등록번호 TRKO201500006540
DB 구축일자 2015-06-13

초록

IV. 연구결과
성보건 증진에 영향을 주는 학생과 교사의 성에 관한 신념, 태도, 행동을 건강신념모형과 사회학습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성교육 실시의 가동요인(enabling factor)으로서 교육자료(인터넷, CD-Rom, 인쇄매체 등), 교과과정의 내용과 문제점, 학교 급별 교과내용의 연계정도, 관련 정책 및 관련법규들의 현황을 파악한다. 또한 현재 실시되고 있는 성교육 실태를 분석하였다. 이들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성행동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괄적인 학교 성교육모형을 개발한다.

Abstract

IV. RESULTS OF THE SURVEY
• Girls were more likely to have higher sexuality knowledge scores on venereal disease, pregnancy and contraceptive method than boys (p < 0.001).
• Students experienced school sexuality education were more likely to have higher sexuality knowledge scores on anatomy an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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