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Chung Ang University |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3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500011114 |
과제고유번호 | 1375025918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7-1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1114 |
1. 연구개발 개요
∎ 연구개발 목표
- 게임 자체의 특성인 게임반응요소와 게임 유저의 특성인 인지요소, 정서요소, 및 관련 뇌영상학적 요소를 분석하여 이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다각적으로 고려한 “게임분석모형(게임처리모형)”을 개발함. 정상 게임 유저를 시작으로, 게임 혐오자, 게임 과몰입자, 인지장애 환자, 그리고 정서장애 환자 그룹에 따른 게임분석모형을 각각 개발할 것임.
- 이렇게 만들어진 일반인의 게임분석모형을, 게임플레이 시 측정되는 게임반응요소, 인지요소, 및 정서요소, 뇌반응 요소를 통합적으로 측정하는 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