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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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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문경 |
참여연구자 | 곽기석 , 이주형 , 박재현 , 조삼덕 , 정하익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3-12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13 |
과제고유번호 | 1090002335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기초.교량세굴.세굴대책공법.조사.위험도 기준.foundation.bridge scour.scour countermeasure.inspection.risk criterion. |
본 연구의 최종목적은 내구성과 경제성이 확보된 교량기후의 장수명화 기술 개발에 있다. 교량기초의 세굴 메카니즘 및 지반의 침식특성 연구를 통해 국내 특성을 고려한 교량세굴 평가 시스템을 제안하고, 교량세굴의 조사기법을 선진화하며, 기초세굴에 대한 설계·시공 단계의 방지대책 및 유지관리 차원의 대책공법을 개발하여, 홍수시 교량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종합적인 대책을 제공하고자 한다.
The final objective of this research project is to develop technology for extended duration of bridge foundations, which has both of durability and economical efficiency. The research project is aimed to suggest the comprehensive countermeasures which can augment the safety of bridges during flo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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