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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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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영규 |
참여연구자 | 강중혁 , 김인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7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280 |
과제고유번호 | 1615006697 |
DB 구축일자 | 2015-09-26 |
키워드 | 열차운영계획시스템,열차계획시스템,열차운영시스템,열차운영계획,열차계획Train Operation Planning System,Train Planning System,Train Operation System,Train Operation Plan,Train Plan |
◦열차계획 수립에 소요되는 작업시간을 단축하고 신뢰성 높은 열차운영계획 수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자체기술로 개발하고자 함
◦열차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필요한 전처리 기능별 12개 독립모듈 개발함
◦모듈간 상호 통합하고 외부시스템과 인터페이스를 통한 연계체계를 구축함
◦시스템 운용에 필요한 운용데이터를 구축(시설/전기/차량/열차/운전DB)하고 시스템에 통합함
◦다양하고 편리한 열차운영계획 산출물의 화면표출과 출력기능을 개발함
◦시스템 개발목표에 부합하는 특허등록 2건을 통해 원천기술을
III. Contents and Results of R&D
This project was conducted over a period of three years: Year I, Year II, and Year III.
In developing TOPS, a detailed logic based on a highly-reliable railway theory was first developed in-house. The logic was customized to fit the operating conditions of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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