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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직축구동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Direct Axis Drive System for Electric Vehic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종무
참여연구자 정연호 , 정시욱 , 우병철 , 홍도관 , 이지영 , 안민혁 , 이정욱
보고서유형1단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1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500019431
과제고유번호 1711009730
DB 구축일자 2015-11-10
키워드 전기자동차,인휠,인액시스,권선형전동기,비접촉전원장치Electric Vehicle,In-Wheel,In-Axis,WRSM,CPS

초록

∙15kW WRSM(영구자석 미사용) 전동기 적용
∙WRSM전동기 장착을 위한 감속기 개발
∙30kW급 독립구동 파워트레인 개발
∙WRSM전동기: 15kW, 10,000rpm, 92.6%
∙감속기: 9.666:1, 97.5%
∙직축구동 전기자동차의 전륜에 장착
∙직축구동 전기자동차 개발
∙15kW WRSM(영구자석 미사용) 전동기 적용
∙15kW CPSPMSM(영구자석저감) 전동기 적용
∙15kW 전동기 제어기 개발 적용
∙전기차 상위제어기 개발 적용
∙WRSM전동기 장착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목차 ... 4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제 1 절 연구개발의 목적 ... 5
  • 제 2 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7
  • 제 3 절 연구개발의 범위 ... 9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4
  • 제 1 절 국내외 기술개발 수준 현황 ... 14
  • 제 2 절 제안된 기술의 특징 ... 17
  • 제 3 장 연구 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8
  • 제 1 절 직축구동 전기자동차용 CPSPMSM 전동기 개발 ... 18
  • 제 2 절. 직축구동 전기자동차용 권선형 전동기 개발 ... 30
  • 제 3 절 직축구동 전기자동차용 제어기 개발 ... 63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73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78
  • 제 6 장 참고문헌 ... 79
  • 끝페이지 ... 80

표/그림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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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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