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CA 기반 탄소저감형 도로 설계기술 개발 - 도로선형 및 차량에 따른 탄소배출량 산정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4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500019479
과제고유번호 1615006749
사업명 교통물류연구
DB 구축일자 2016-03-19
키워드 저탄소.주행속도예측모형.생애주기비용.열화모형.도로설계.포장관리.Low-carbon.Vehicle operating speed estimation model.Life cycle cost.Deterioration model.Road design.Pavement management.

초록

본 연구는 도로설계 및 유지보수 전략 도출을 위한 중장기 생애주기비용분석의 기본틀과 서브모형을 개발하기 위한 기반연구로써 1)도로선형 및 노면조건을 고려한 차종별 탄소배출량 예측모형 개발, 2)확률통계기법을 활용한 포장의 파손모형개발, 3)탄소배출량 및 생애주기비용 최소화를 위한 생애주기비용분석 모형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음.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주행속도기반 탄소배출량 예측모형으로 는 도로설계 및 유지보수전략의 최적대안을 도출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종단경사와 종단평탄성을 추가적으로 고려한 탄소배출량

Abstract

Since the 20 century, the carbon emission is sharply increasing due to the growth-oriented policy, internationally. It causes the global warming, abnormal climate and ecocide that threaten the survival of the human race. Against the global issues, international consensus has been yielded for plans t

표/그림 (62)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