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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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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500019479 |
과제고유번호 | 1615006749 |
사업명 | 교통물류연구 |
DB 구축일자 | 2016-03-19 |
키워드 | 저탄소.주행속도예측모형.생애주기비용.열화모형.도로설계.포장관리.Low-carbon.Vehicle operating speed estimation model.Life cycle cost.Deterioration model.Road design.Pavement management. |
본 연구는 도로설계 및 유지보수 전략 도출을 위한 중장기 생애주기비용분석의 기본틀과 서브모형을 개발하기 위한 기반연구로써 1)도로선형 및 노면조건을 고려한 차종별 탄소배출량 예측모형 개발, 2)확률통계기법을 활용한 포장의 파손모형개발, 3)탄소배출량 및 생애주기비용 최소화를 위한 생애주기비용분석 모형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음.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주행속도기반 탄소배출량 예측모형으로 는 도로설계 및 유지보수전략의 최적대안을 도출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종단경사와 종단평탄성을 추가적으로 고려한 탄소배출량
Since the 20 century, the carbon emission is sharply increasing due to the growth-oriented policy, internationally. It causes the global warming, abnormal climate and ecocide that threaten the survival of the human race. Against the global issues, international consensus has been yielded for plan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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