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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아동 참여형 콘텐츠를 위한 초당 24프레임 수준의 인터랙티브 스캔기술개발
24fps scale interaction r&d for children experience conten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제이유엑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7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등록번호 TRKO201500019518
과제고유번호 1375025951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6-04-02
키워드 아동.인터랙티브.콘텐츠.참여형.전시.children.interactive.contents.experience.exhibi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9518

초록

II.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디지털 및 스마트 가전기기의 범람으로 최근 어린이 교육에 있어서의 부정적 요소가 다수 등장하고 있다. TV프로그램, 스마트 기기, 인터넷 강의와 같은 일방적인 콘텐츠의 공급은 어린이를 단순히 외부자극에 반응하는 수동적인 성향으로 만들게 되며 스스로 문제를 겪고 이를 해결해나가는 습관을 망가트리게 된다. 다시 말해 현대의 어린이들은 직관적이고 능동적인 문제해결 능력, 협동력과 단결력, 자발적 참여 해결 능력의 향상이 필요하며, 부족한 야외활동을 해결할 수 있는 근육발달, 집중력, 체력증진 요소도

Abstract

Ⅱ. The goal and necessity of Research and Development
Not a few negative factors are being found in child education lately since digital and smart appliances are easily exposed to children. The unilateral provision of contents such as television programs, smart appliances, and Internet lectures c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23
  • CONTENTS ... 44
  • 목차 ... 45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6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48
  • 1절 국내 기술 현황 ... 48
  • 2절 해외 기술 현황 ... 52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54
  • 1절 연구개발 전 현재 단계 ... 54
  • 2절 연구개발 완료 후 단계 ... 55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67
  • 1절 연구개발목표 ... 68
  • 2절 연구개발 목표수준 달성도 ... 69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72
  • 1절 각 콘텐츠 활용 계획 ... 72
  • 2절 사업화 추진 계획 ... 73
  • 3절 사업화 전략 ... 75
  •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79
  • 1절 인터랙티브 미디어 발전동향 ... 79
  • 참고문헌 ... 81
  • 표목차 ... 81
  • 그림목차 ... 81
  • 끝페이지 ... 81

표/그림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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