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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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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광수 |
참여연구자 | 윤세현 , 안재모 , 김인선 , 유재석 , 서상현 , 그외 다수 , 공철원 , 박재성 , 박순홍 , 이종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0240 |
과제고유번호 | 1711027973 |
DB 구축일자 | 2016-04-09 |
Ⅳ. 연구개발결과
상기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1) 2차 부분링 시제품 제작 및 구조시험 평가, 그리고 3차 일체형 프레임 시제품 제작 및 구조 시험 평가를 통해 경량화 된 복합재 링 프레임의 성능을 확인, 2) 충격저감 분리장치 형상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절단시험을 통해 파이로 쇽의 저감에 대한 검증을 수행, 3)블라인드 너트 적용에 따른 강도 특성 파악 및 해석을 통한 손상 허용 여부 판단 방법 제시, 4) 음향 시험 결과를 기준으로 최대 7.0 dB (목표치 4.8 dB)의 NR (
Ⅳ. Results
Based on the scopes described above, the following results are obtained: 1) satisfaction in terms of weight, shape tolerance, fiber volume fraction for the first prototype, and confirmation of design change for second prototype, setting for the manufacturing process, 2) Proposed a op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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