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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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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 |
참여연구자 | 김용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600001689 |
과제고유번호 | 1711034598 |
DB 구축일자 | 2016-05-14 |
키워드 | 수소,불꽃점화 엔진,연소,배기,연료공급시스템Hydrogen,Spark Ignition Engine,Combustion,Emission,Fuel Supply System |
수소는 중량당 에너지 밀도가 높아 고고도 장기체공 무인기용 연료로서 적합하며 왕복동 엔진 또한 경제성과 기술성 측면에서 무인기용 동력원으로서 타당하기 때문에 이 둘을 조합한 무인기용 동력원 개발이 필요하다. 2.4리터 왕복동 불꽃점화엔진에 수소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실험장치를 구축하였으며 수소연료를 적용하였을 경우 범용 엔진제어기를 이용하여 엔진 시동성을 확보하고 아이들링 상태에서 연소 및 배기 성능 측정 실험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수소연료 적용 시 공연비, 점화시기 변화에 따른 연소 및 배기 특성을 파악하였고 최적 아이들링 조건
The needs for an Unmanned Aerial Vehicle(UAV) is continuously increasing in the field of communication, parcel delivery and reconnaissance. Many different approaches have been made to develop reliable and economic UAVs. Hydrogen features highest energy density per mass and is expected to be desira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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