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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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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1703 |
과제고유번호 | 1711034617 |
사업명 | 한국기계연구원운영경비 |
DB 구축일자 | 2016-05-14 |
키워드 | 터보차저.회전체동역학.플로팅링베어링.비동기 진동.Turbo Charger.Rotordynamics.Floating Ring Bearing.Subsynchronous Vibr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1703 |
□ 연구개발목표
◦ 터보차저의 동적안정성* 향상기술을 통해 200krpm 이상에서 안정적 운전 확보
* (동적안정성) Subsynchronous 축진동 변위 50μm(pp) 이하이고, 윤활유 출구온도 95℃ 이하를 유지하면서 200krpm 이상에서 연속운전시간 10min 이상 안정 운전 확보
□ 연구개발내용
◦ 터보차저 축계의 회전체 동역학적 설계
- 선형 회전체 동역학적 해석
- 비선형 고유진동수 해석
◦ 터보차저 축계의 가공 및 조립
- 축계 설계 도면 검토 및 제작,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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