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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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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정민 |
참여연구자 | 이성원 , 조원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01831 |
과제고유번호 | 1711034186 |
DB 구축일자 | 2016-05-21 |
키워드 | 단조 피스톤,열간단조,가솔린엔진,공정설계,금형설계Forged piston,Hot forging,Gasoline engine,Process design,Die design |
2. 개발결과 요약
□ 핵심기술
국산 승용차 2.0L 가솔린 엔진용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 개발
□ 개발의 목표
기존의 알루미늄 주조 피스톤 대체하는 고출력, 고온, 고압 2.0L 가솔린 엔진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을 개발하는 것임. 또한 이를 양산화하기 위해 전과정(소재가열, 열간성형, 열처리, 가공, 검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부품 생산을 위한 공정비용 및 원가절감, 부품 생산력을 극대화 하는 것임
□ 개발내용 및 결과
○ 단조결함 제거 및 정밀도 향상을 위한 최적 알루미늄 피스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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