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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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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원경 |
참여연구자 | 김명룡 , 온정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45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승강장 안전발판,애로기술,중소기업,핵심기술Platform Mechanical Gap Filler(MGF),Technology Barrier,small & medium enterprise,core technology |
◦ 최근 도시철도 승강장의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10∼2014년 5년간 전국지하철역의 발빠짐 사고는 총 327건으로 연평균 65건에 이르며, 특히, 노약자의 추락사고는 물론 장애인의 이동권이 확보되지 못하고 있어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국토부는 전동차와 간격이 10cm 이상 넓은 승강장의 경우 안전 발판을 설치하도록 규정하였으며 서울시의 1∼4호선은 10cm 이상 간격의 승강장이 120여 곳이나 되며 전국적으로 수백여 곳이 기준 이상의 간격을 가진 승강장이 있어 안전사고에 항상 노출되어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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