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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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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석원 |
참여연구자 | 변윤섭 , 김보경 , 정락교 , 최두호 , 김정국 , 권태순 , 그외 다수 , 서승일 , 김백현 , 임정열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600002160 |
과제고유번호 | 1711033221 |
DB 구축일자 | 2016-05-28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커패시터,탄소 나노소재,고에너지 밀도,급속충전,에너지 저장매체Hybrid Capacitor,Carbon Nanomaterials,High-Energy-Density,High-Speed-Charging,Energy Storage Device |
본 연구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성과를 달성함
○ 연구개발과제의 목적 및 필요성 검토
○ 연구개발 범위 및 내용 확정
○ 국내외 커패시터 기술개발 현황 조사 및 비교
○ 중대형 하이브리드 커패시터 모듈 개발을 위한 소재 단위의 기반 연구, 소형셀 제작 및 매체 시스템 기본 설계 수행
- 수송시스템용 중대형 전극/셀/모듈 제작을 위한 설계 사양 정립
- 탄소 나노소재 기반의 중대형 셀 제작을 위한 소규모 전극샘플 제작 및 시험
- CMS(Capacitor Management system) H/W 및
Recently, there have been vigorous worldwide efforts devoted to finding the energy storage device solution with high energy and power densities for electric-powered heavy-duty vehicles to cope with the global environmental issues resulted from the carbon emissions through transportation. Hybrid ca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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