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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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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세범 |
참여연구자 | 한경석 , 황윤진 , 박기서 , 김재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600002217 |
과제고유번호 | 1711032243 |
DB 구축일자 | 2016-06-04 |
키워드 | 전기자동차,차량 자세 추정,마찰력 추정,전동식 브레이크 샤시 제어Electric vehicle,vehicle attitude estimation,tire-road friction estimation,electromechanical brake,chassis control |
본 연구에서는 국내 자동차 시장 및 관련 업계의 급속한 발전에 비하여 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모터스포츠의 발전이 더딘 점에 착안하여, 가장 대중화된 모터스포츠인 Go-Kart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친환경 저소음 전동 레저 카트 개발 및 그 상용화 전략을 제안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전동카트는 내연기관을 전동기로 대체함에 따라, 접근성이 높은 도심지역 및 실내 공간에서 배기가스와 소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운행이 가능하다. 개발하고자 하는 전동 카트는 BLDC 모터를 사용함으로써 유지 및 관리의 용이성을 향상시켜
In this research, the eco-friendly electric go-kart and its commercialization strategy are suggested. The feasibility of electric kart is verified with simple prototype. To design an integrated chassis controller for electric kart, 3 estimation strategies are suggested: Tire-road longitudinal fric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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